씨스꿀 max 인강 [ 3ds max 강의: 맥스 모델링 강의/ 랜더링 강좌/ 애니메이션 배우기 교육 ] cscul.com
씨스꿀 max 인강 [ 3ds max 강의: 맥스 모델링 강의/ 랜더링 강좌/ 애니메이션 배우기 교육 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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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x Modeling Point
각진 모서리 부분은 조명에 의한 하이라이트가 생기지 않아 사실에 가까운 결과물을 만들기 어렵다.
각진 모서리 부분을 Chamfer를 하여 면을 만들어주면 조명을 받 을 면이 생겨서 하이라이트가 표
현이 된다. 그로 인해 사실에 좀 더 가까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.
시스템의자 만들기
1강 3dsMAX의 개념
화면 구성 (Interface)
작업 화면 제어 (Viewport Navigation)
2강 Standard Primitives (기본 도형)
오브젝트 편집
3강 Rendering
-뷰포트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뷰포트에서 확인 할 수 없는 요소의 연산에 의하여 최종 결과물을 미리 확인하는 작업
테이블 세트 만들기
4강 Extended Primitives (기본 외 도형)
Boolean
- 두 개 이상의 3D 오브젝트를 합치거나 빼기를 할 때 사용
ProBoolean
- 강력한 Boolean
책장 만들기
5강 Splines
- 3D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한 2D 도형
Edit Splines
- 2D 도형 편집
Extrude
- 2D 오브젝트에 두께를 주어 3D 오브젝트로 역할
외장하드 만들기
6강 Lathe
- 2D의 단면을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켜 3D 오브젝트로 제작
테이블조명 만들기
7강 Bevel Profile
- 2D의 단면이 경로 오브젝트를 따라가며 면을 형성하면서 3D
오브젝트로 제작
오브젝트 복사
Render의 배경색 바꾸기(F9)
전신거울 만들기
8강 Edit Spline-1
Attach : 다른 오브젝트를 같은 오브젝트로 결합
Weld : 여러 개의 점을 한 개의 점으로 결합
Connect : 두 점을 연결하여 새로운 선 생성
Trim : 교차점을 기준으로 자르기
Edit Spline-2
Enable In Renderer : 렌더 화면에 두께가 적용
Enable In Viewport : 뷰포트에 두께가 적용
Radial : 원형의 단면
Rectangular : 사각형의 단면
열쇠 만들기
9강 Edit Spline-3
Outline : 간격 복사
Bend
- 3차원 오브젝트를 축을 중심으로 휘어지는 형태로 제작
올림픽 심볼 만들기
볼펜 만들기
10강 FFD
- 오브젝트에 가상의 점을 만들어 그 점들로 오브젝트 전체를
쉽게 조절
1인용쇼파 만들기
11강 Bevel
- 2D 오브젝트에 경사각을 적용하면서 두께를 주는 명령어
Array
- 오브젝트 배열 (Full Down Menu Bar – Tool – Array)
좌표계와 축 설정
Reference Coordinate System
Use Pivot Center
벽시계 만들기
12강 Loft
- 선 형태의 오브젝트에 2D의 닫힌 상태인 단면을 Path의 위
치에 따라 적용하여 3D의 결과물을 제작
Loft(Scale)
탄산음료병 만들기
13강 Loft(Twist)
향수병 만들기
14강 Loft(Loft)
망치 만들기
15강 Edit Poly
Extrude : 선택한 면을 돌출시키며 면 추가
Outline : 선택한 면을 확대, 축소
Bevel : 선택한 면에 경사를 주면서 돌출
Inset : 선택한 면을 축소하면서 면 추가
초콜릿 만들기
16강 TurboSmooth
- 오브젝트의 면을 기준으로 전체를 부드럽게 처리
연어 만들기
17강 돼지 얼굴 만들기
18강 ShapeMerge
- 3D 오브젝트에 2D 오브젝트를 찍어내어 2D 오브젝트와 같
은 모양의 Edge를 생성
Align
- 오브젝트들의 정렬
호랑이 얼굴 만들기
19강 Symmetry
- 대칭복사
토끼 얼굴 만들기
20강 Modeling Point
-각진 모서리 부분을 Chamfer를 하여 면을 만들어주면 조명을 받을 면이 생겨서 하이라이트가 표현 됨.
시스템의자 만들기
강서구 마곡 컴퓨터학원 - 씨스꿀 컴퓨터스쿨 cscul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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